728x170


올해도 이제 두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2018년은 무술년으로 무는 황금색, 술은 개를 의미하면서 2018년 황금개띠 라고 하네요. 그런 의미로 개띠의 성격과 특징 및 궁합을 알아볼까 합니다. 

몇년전 잠시 사주를 배운 적이 있었는데 그때 알게된 것이 1월1일에 태어났다고 그 띠는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음력을 써왔던만큼 음력설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기도 하지만 제가 배우기로는 입춘이 기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2018년황금개띠

2018년은 2월4일이 입춘이되므로 이날 이후로 태어나면 황금개띠에 태어난 것이 되는 것입니다. 혹시 사주를 중시여겨 닭띠보다는 황금개띠생 자녀를 얻고 싶다면 입춘 이후로 태어날 수 있도록 계획을 잡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하지만 하늘이 점지해주시는 아기인만큼 어느띠인가보다는 어떤 심성으로 아이를 키우느냐가 더 중요하겠죠? 


2018년 황금개띠 맞이해 개띠의 성격과 특징 및 띠별궁합 소개드립니다. 

개띠운세

개띠는 애정이 깊은 사람이지만 표면적으로 좀 내성적이고 부끄러움이 많아 화려하고 사교적인 일을 즐겨하진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약자를 돕는 타입이라 신뢰를 얻고 리더격 존재에도 어울리는 사람입니다. 


개띠의 장점 

대인관계에 뛰어난 사람입니다. 가족이나 지인에게 섬세한 배려심을 발휘하며 미래의 일을 준비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리더로서 사람들을 이끌고 나가는 강인함도 겸비하며 자립이 뛰어난 사람이 많고 협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협조성과 유연성을 함께 가지고 있어 힘든 상황이 와도 굴하지않고 이겨내는 힘 또한 지니고 있는 사람입니다. 

좋은 의미로도, 나쁜 의미로도 받아들일 수 있지만 완고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개띠의 단점 

신경쓰이는 일이 있다면 앞뒤좌우 가리지않고 그 일에만 돌진해버립니다. 그리고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개띠성격

개띠 궁합 

좋은 궁합 

토끼띠와는 만난 순간부터 아주 즐겁고 마음이 잘 맞는 관계가 됩니다. 

호쾌한 성격의 호랑이띠의 후방지원 역할을 합니다. 자신을 굽히지 않는 소띠와는 대립관계에 놓이지만 호랑이띠, 소띠, 개띠 이렇게 셋이 모인 경우는 아주 균형잡힌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나쁜 궁합 

용띠와는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서로 이야기해도 이해를 못하고 접점이 적은 편입니다. 

닭띠와의 관계도 근본적인 사고방식에 차이가 있어 서로 어긋나는 부분이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소띠, 양띠, 개띠 사람 셋이 모이면 서로 나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굽히지 않는 소띠와 온순한 듯 하지만 실은 완고한 부분이 많은 양띠, 완고함으로는 지지않는 개띠 셋이 모이면 전부가 완고하고 고집이 세서 일이 진행이 되지 못합니다. 

2018년황금개띠

개띠 띠별궁합 



쥐띠 : 마음이 잘 맞고 자연스럽게 사이가 좋아집니다. 


소띠 : 고집스러운 소띠와 완고한 개띠는 서로 의견을 양보하지않아 정면으로 대립하게 될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 호쾌한 호랑이띠를 뒤에서 지켜봐주는 존재로 있는다면 아주 강력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토끼띠 : 첫만남부터 마음이 맞는 타입으로 함께 있으면 즐거울 수 있습니다. 


용띠 :  접점이 적고 대화를 해도 서로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뱀띠 : 둘다 자존심이 센 편이지만 배려심을 가지고 경의를 표하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말띠 : 만난 순간부터 마음이 끌립니다. 이성이라면 순식간에 결혼으로 진전될 수도 있습니다. 


양띠 : 온순한 듯 보이지만 완고한 양띠와는 서로를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원숭이띠 : 마음이 잘 맞지만 노는 것을 좋아하는 원숭이띠에게 설교를 할 수 있습니다. 


닭띠 : 처음에는 마음이 맞는 것처럼 보이지만 만남이 길어질수록 근본적인 사고방식이 달라 어긋나기 쉽습니다. 


개띠 : 친해지기 쉽지만 결점이 비슷해 한번 충돌하면 회복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돼지띠 : 급한 성격의 돼지띠에게 휘두리기 쉽지만 그것도 즐겁게 느껴지겠네요. 


2018년 황금개띠 해에는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바래요.

다음 시간부터는 2018년 신년운세, 띠별로 하나씩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