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장미꽃말 의외네요
천연의 흑장미는 사실 아주 드물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빨강, 노랑 등의 밝은 색이 많습니다. 자연적으로 나고 자라는 장미는 밝은 색이라 어두운 이 장미는 아주 드물고 진귀한 종류로 영원을 맹세하는 등의 특별한 유래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흑장미라 부르는 장미는 검정색, 블랙을 의미지하지만 검은 색소가 없기 때문에 블랙에 가까운 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꽃의 꽃말은 좋은 의미도 있지만 어두운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그런 의미로 전하는 게 아니라면 꽃을 전할 때 꼭 그 의미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 꽃말도 있는 꽃이지만 내가 당신에게 주는 의미는 그 뜻이 아니라 다른 쪽의 뜻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아래에 설명하는 흑장미 여러가지 의미 중 하나라는 것을 전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미움, 증오 라는 뜻으로 헤어진 연인에게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다른 뜻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흑장미꽃말 1. 원망
연인과 헤어진 후 자신은 그 헤어짐을 받아들이지 못했다던가 내가 나빠서 헤어진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원망하거나 할 때 이 꽃을 보내기도 합니다.
흑장미꽃말 2. 영원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프로포즈할 때 딱 맞는 의미이기는 하지만 사실 이 꽃에는 이러한 로맨틱한 의미 외의 다른 저주 등의 의미가 있으므로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흑장미꽃말 3. 결코 변하지 않는 사랑
어떤 일이 있어도 당신과의 사랑을 맹세한다, 당신을 놓치지 않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어찌보면 로맨틱하지만 어찌보면 무서운 의미이기도 합니다.
흑장미꽃말 4. 당신은 나의 것
독점욕을 내 비치는 말입니다. 하지만 정말 좋아하는 사람에게 의미를 전달하는 정도로는 괜찮을 듯 합니다. 운명이라 느끼는 사람에게 보낼 때 그 의미를 전해보세요.
흑장미꽃말 5. 당신을 저주합니다.
저주와 원한과 원망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좋은 의미로 주고 싶은 경우에는 꼭 이 꽃을 전하면서 의미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받는 사람은 당신이 자신을 저주하고 원망한다는 것을 오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