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미국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30일간 스쿼트 챌린지. 

그런데 그것보다 더 효과가 있다는 30일 다이어트 효과짱인 30일 버피챌린지~


한달동안 어느정도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요?

저는 요즘 접시돌리기하고 있는데 오른쪽은 그럭저럭 돌리겠는데 왼쪽을 돌리려면 온 몸이 삐그덕삐그덕 ㅠㅠ

운동을 하긴 해야겠더라구요.

그래도 밖으로 나가는 운동은 강아지산책 정도인데...

늙은 강아지라 그닥 뛰지도 않고 가다 서고 가다 서고 운동은 안되더라구요. 


짧은 시간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 뭐가 있을까하고 찾아보다가 알아냈습니다. 

뭐...아는 사람들이야 다 알고 있는 운동이지만...버피챌린지!!!

요가에서도 이거랑 비슷한 자세가 있었던 것 같은데...다만 요가는 조용조용 얌전하게 했던 거 같네요. 



버피챌린지는 스쿼트챌린지와는 달리 허벅지뿐만 아니라 팔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연소가 더 많다고 합니다. 

또한 전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지금 막 7개 해 봤네요...아주아주 쉽게 생각했는데.........나름 숨 차네요...ㅠㅠ


버피챌린지는 매일매일 그 횟수를 늘려가면서 하게 됩니다. 

시작은 첫날 다섯개부터 시작해서 하루마다 5개씩 늘려가는 건데요, 

4일간 계속하고 하루 휴식하고 다시 4일하고 이렇게 하면 30일 되는 날에는 100개를 채우게 되는 겁니다. 

휴식한 다음날은 휴식전날과 똑같은 횟수를 실시하고 4일간 5회씩 더해가면 30일에 딱 100개!!!


버피챌린지는 스쿼트, 팔굽혀펴기자세, 점프 이 세가지 동작을 흐르듯이 실시하는 건데요.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똑바로 섭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하듯 다리를 구부리고 그대로 주저앉으세요. 

쪼그리고 앉을 때 양손을 땅에 붙이세요. 그리고 손을 땅에 붙인채로 양발을 뒤로 차고 팔굽혀펴기 자세를 잡으세요.

그리고 바로 다리를 제자리로 돌려 쪼그리고 앉은 자세로 되돌아온 후 벌떡 일어나면 한번!!!


여기에 좀 더 효율적으로, 좀더 빡세게 하고 싶다면? 

팔굽혀펴기자세에서 풋샵한번 하고, 한번 끝내고 똑바로 설때 점프하면서 서고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 버피챌린지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근육트레이닝중에서도 부하가 높은 운동으로 지방연소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한번 동작으로 여러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다는거죠.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근육운동까지 바란다면 더할나위없는 운동이 될 듯 하네요.

허벅지와 복근은 말할 것도 없이 출렁거리는 팔뚝살과 어깨, 가슴 근육까지도 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버피챌린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버피챌린지를 할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우선은 아파트등에서 하기에는 조금 소음이 있다는 점이에요.

 집에서 하기 좋은 운동이긴 하지만 역시 층간소음이 신경쓰이네요. 

밑에 집에 누가 있다면 소리가 크게 나지 않도록 조심조심 해야 하겠네요. 

그리고 전신근육트레이닝이라서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역시 몸 여기저기가 쑤시고 아플 거에요. 

또한 점프를 해야하는 부분에서 발목을 접지르게 될 경우도 있으니 

버피챌린지를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좀 풀어두세요. 



요가할 때는 팔을 쭉 뻗어 머리꼭대기에서 합장했다가 내리고 

이런 버피자세 만들어서 산자세 했다가 일어섰다가 하는 그런 자세를 배웠는데요, 

버피 챌린지가 힘들다 싶으면 이 요가 자세, 즉 태양숭배자세나, 영 힘들다 싶으면 108배도 괜찮을 것 같아요. 



108배도 처음에는 힘들어서 그렇지 하다보면 15분정도면 충분히 끝내던데요...

아, 물론 20대때...지금은 노년의 몸이라...@@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