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부스가 처음 먹어보고는 천사의 과일이라고 표현했다고 하는 파파야.
건강에도 좋고 너무도 달콤하다는 파파야 효능 확인해볼까요?
파파야는 중미지역이 원산으로 지금은 남미를 비롯한 말레이시아, 필리핀, 하와이등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맛있고 영양가도 높아 그대로 먹기도하지만 디저트나 주스로도 어울리는 과일입니다.
그런데 이 파파야의 씨앗에도 영양가득하다는 사실을 모르고 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정확하게 파파야 효능 더 알아보고 현명하게 먹어보도록 해요.
워싱턴에 있는 소비자를 위한 감시기관 공익과학센터에서 비타민C, 엽산, 칼륨, 철분, 칼슘, 식이섬유, 카로티노이드 6가지 중요영양소 하루섭취량을 합계한 득점으로 판타스틱 후루츠라는 랭킹을 작성했다.
구아바, 수박, 자몽, 키위와 함께 5등안에 든 과일이 파파야이다.
◆ 파파야 특징 및 먹는법
트로피칼과일중에서도 대표적 과일인 파파야
과육은 단맛이 강하고 부드럽고 산미가 적으며 독특한 달콤한 향기가 특징적이다.
덜익은 것은 절임식품으로도 이용하지만 역시 두쪽으로 나누어 스푼으로 떠먹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맛있다.
너무 익은 것은 우유와 함께 스무디로 해서 먹는 것도 좋다.
◆파파야 영양소 및 파파야 칼로리
비타민A, B1, B2, B5, C, E, 나이아신, 엽산, 판토텐산, 비오틴,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인, 철, 아연, 구리, 망간, 몰리브덴, 식이섬유
칼로리 : 29kcal
◆ 파파야 효능
1. 항산화비타민, 카로틴으로 활성산소 제거
비타민A는 오렌지의 5배, 사과 20배, 비타민B는 오렌지의 1.2배, 사과 30배, 비타민C는 오렌지의 1.2배, 사과의 13배, 비타민E는 오렌지와 사과의 3배등등등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이다.
이러한 비타민으로의 효능은 여러가지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높은 항산화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것은 다시 안티에이징효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기미나 처짐등을 비롯해 동맥경화, 뇌 노화, 눈 노화, 암등의 여러 원인이 되는 노화를 늦춰준다.
다만 비타민은 몇시간지나면 몸에서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매식사시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디톡스효과, 해독효과
아이소타이오사이인산염이라는 효소는 디톡스효과가 크다.
이 성분은 해독성분으로 간의 해독효소 활동을 도와 유해물질을 무독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해독력이 강한 파파야를 하루 200g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한번 먹으면 그 해독작용은 3일간 계속된다.
3. 콜레스테롤수치 완화
저지방에 풍부한 식이섬유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C, E, 베타카로틴도 풍부해 콜레스테롤산화를 방지하고 심장발작이나 심장마비를 억제할 수 있다.
하루 200g정도 먹으면 파파야 효능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번 먹으면 3일간 지속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구요.
씨와 껍질등을 제거한 350g정도로 1주일에 하나반 정도 섭취하면 몸의 독소제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