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쿠팡맨 월급 처우 어떤가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쿠팡은 꼬박꼬박 집에까지 배송 다 해주고 저처럼 한번에 여러개를 몰아서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하나하나 택배사 다르면 이래저래 신경쓰이는데 한번에 다 오니 아주 좋거든요. 그래서 전에는 대한통운 아저씨랑 길에서 봐도 인사를 할 정도였는데 요즘은 쿠팡맨 아저씨를 더 자주 보는 듯 합니다. 

슈가맨에 나왔던 태사자멤버 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 사람 말로는 여행도 가고 싶고 그래서 좀 자유로운 직업이라서 선택했다고 하는데 쿠팡맨 일 하면서 과연 휴가를 그렇게 모아서 여행을 갈 수 있을까요? 


그런데 우리집에 배달 오시는 분들 보면 거의 같은 분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일이 힘들어 자주 바뀌는 건가 싶었는데요 과연 월급 얼마나 받으며 어떤 대접 받고 있는지도 궁금해졌습니다. 

아주 자주 이용하고 있는 로켓프레시와 로켓배송, 없으면 사는데 좀 많이 곤란해질 이 배송시스템을 담당해주는 쿠팡맨 월급 얼마나 받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지원접수를 받는 중이더라구요. 지원자격은 기본적으로는 운전경력에 결격이 없어야 하며 미성년자 및 만60세 이상의 정년초과자를 제외한 연령무관입니다. 


로켓배송 담당하게 될 쿠팡맨 처우는 주5일제로 출퇴근버스가 운행되고 지방거주자가 서울 경기 지역 담당하게 되면 숙소가 제공되며 배송역량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가 있습니다. 

또한 쿠팡맨 으로 입사한 후 한달정도는 배송물량의 약 70%만 배달하는 적응기간을 갖게 하며 오토차량으로 업무가 가능하도록 직접 쿠팡차를 제공하는 배송차량과 유류비, 통신비, 차량부대비용이 전액 지원된다고 합니다. 


현재 모집중인 쿠팡맨 근무지는 서울의 강서,구로, 서초,성동, 송파, 중구 등을 비롯해 인천과 제주도 전지역과 경기도는 구리, 남양주, 군포, 수원, 시흥안산, 안양, 용인, 양주, 일산/김포, 화성/동탄/오산 지역, 전라도 광주와 전주, 충청도의 대전,천안/아산,청주, 경사도는 구미,김해, 대구, 부산, 울산, 창원 지역입니다. 



쿠팡맨 처우 및 업무지원은 위에서도 밝혔듯 배송차량, 유류비, 통신, 차량부대비용 전액 지원되며 연 15일의 연차휴가, 4대보험, 임직원 및 가족 단체보험, 연1회 건강검진, 경조물품지원, 경조휴가, 경조화환, 장례지원서비스, 출산선물 등이 있습니다. 

1년 계약직으로 쿠팡맨 생활을 한 후 계약 연장을 하거나 2년 근속하면 정규직 전환등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력과 운전테스트도 거쳐야 하며 당연한 일이지만 음주운전이나 성관련 범죄를 저지른 경우는 입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가장 중요한 쿠팡맨 월급 얼마정도일까요? 연봉으로 보면 약 3,500만원 정도입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입사 후 수습 3개월 후에는 세전 280~300정도, 2년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다면 330~350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직장인이니만큼 특근제도가 있으므로 주1회 특근을 하면 1.5배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주5일 근무인데 여기에 하루 더 일을 하면 꽤 월급은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기준이 있어 물량기준으로 일 단위 직고용을 계약하는 프리쿠팡맨 그리고 일반인이 자기 차량으로 배송하는 단기 일자리는 물량 단위로 계약하는데 이는 플렉스입니다. 

그리고 라이트라 불리는 경우는 비정규직으로 기본급은 월 174만원, 수당포함 240만원이며 근무시간은 정규직, 노멀 쿠팡맨과 동일합니다. 다만 배송물량이 노멀의 75%이며 역량테스트 후 노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노멀쿠팡맨은 비정규직이며 기본급은 월 213만원이며 수당 포함290만원, 2년 일한 후 정규직으로 전환 또는 퇴사를 하게 되됩니다. 


하지만 배송배달 업무이기 때문에 역시 힘듭니다. 특히 엘리베이터없는 빌라나 저층 아파트에 무거운 것을 배달할 경우는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