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코에 점 관상 

관상에서 코라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크면 자기주장이 강하지만 반듯한 성향을 가지고 있고 작으면 자기주장은 강하지 않은 편이지만 협조성이 있고 온화한 인간관계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클레오파트라의 코 이야기도 있듯 높으면 프라이드가 강하고 자기중심적인 이상가로 보기도 하며 낮으면 자존감이 좀 떨어진다는 등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낮은 사람은 또 애교가 있고 주변과의 관계가 좋다고 합니다.

 

 

이런 관상 이야기에 좀 더 하나 더해 볼까요? 단순하게 크고 작고 높고 낮고로만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까맣고 조그만 점 하나 있다면 어떻게 풀어볼 수 있을까요? 

 

관상 이라는 것에서 코가 상징하는 것은 재물운, 금전운입니다. 따라서 코에 점 위치에 따라 재물운, 금전운이 좋고 나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년시기의 운세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콧방울부분은 금갑이라고도 부르는데 돈을 모으는 방법 그리고 건강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콧방울에 점 있는 경우는 천식을 앓을 수 있고 호흡기계가 약하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점 관상 볼 때는 크기가 클수록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고 색깔이 진하고 모양이 깨끗하면 좋은 쪽으로 그 기운이 나타나고 색이 희미하고 모양이 깨끗하지 못하면 나쁜 쪽으로 기운이 기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서 의미가 약간씩은 달라지지만 크고 약간 올라와 있을수록 그 의미가 강해집니다. 그리고 점 많은 사람은 중년기 이후 더 재물운이 좋아지며 사업이나 직장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코에 점 관상 그 위치에 따라 하나씩 풀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산근(山根) 

질액궁이라고도 부르는 이 부분은 우리가 보통 콧대라고 해서 애기였을 때 엄마들이 콧대 높아지라고 쪼물쪼물 만지면서 올려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코 시작되는 부분으로 보기도 하고 중년기의 운세를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근이라고 하는 이 부위에 코 점 있으면 책임감이 있는 입장에 서기 쉽습니다. 즉 직장등에서도 관리직이 되거나 진급하면서 수입도 함께 증가하게 되는 관상 입니다. 출세가도를 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양이 깨끗하지 못하고 색이 연하면 그 책임감 있는 자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본래의 실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2. 콧마루 

코 중앙 부분을 말합니다. 콧대가 쭉 서있다 라고 해서 산근에서 시작되어 코끝까지 쭉 직선으로 되어 있는 부분으로 여기에 점 있으면 중년기 이후 어떤 실패를 경험하기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이 선명하고 모양이 깨끗하다면 실패 이후 그 실패를 기반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관상 으로 풀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이 연하고 모양이 깨끗하지 못하면 자기 고집이 세서 남의 말을 듣지 않고 그로 인해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코 옆

콧마루, 콧대, 콧날이라고 하는 코 중간 부분의 오른쪽과 왼쪽 콧방울 윗부분 점 있으면 저금을 할 수 있고 그렇게 모은 돈을 자금으로 투자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풀어봅니다. 선명하고 깨끗하면 친구나 지인들에게서 재물, 돈과 관련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관상 으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이 연하고 모양이 깨끗하지 못하면 친구나 지인들에게서 귀찮고 돈 안되는 상담을 받거나해서 곤란해지기 쉽습니다. 

 

4. 코끝 (준두, 비첨) 

여기에 점 있으면 돈을 벌고 모아도 점점 계속 돈이 나가는 것으로 풀어볼 수 있는 관상 입니다. 하지만 색이 선명하고 깨끗한 모양이라면 돈을 지출하는 일이 많긴 해도 계속 또 돈이 들어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색이 연하고 모양이 깨끗하지 못하면 계속 꾸준하게 저축하지 못하면 노후에 크게 고생할 수 있다는 관상 입니다. 

 

5. 콧방울 

양쪽으로 콧구멍이 있는 콧방울에 점 있으면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도박으로도 돈을 벌 수는 있지만 이 경우는 계속해서 큰 돈이 들어온다고는 할 수 없어 꾸준하게 모아야 합니다. 색이 선명하고 모양이 깨끗하다면 본업 외의 수입이 많아지게 되는 관상 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큰 금액은 아니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색이 선명하지 않고 모양이 깨끗하지 못하다면 일확천금을 꿈꾸는 사람이 많다고 볼 수 있는 코 점 관상 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