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카네마졸질정 100mg 칸디다질염 증상 


카네마졸질정


질염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 그 각각의 질염 종류와 간단한 증상 설명과 함께 그 중에서도 칸디다질염 증상에 효과적인 카네마졸질정 효능 효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칸디다질염 : 항생제로 인해 되델를라인 간균이 감소하거나 수면부족, 스트레스, 임신, 감기 등으로 칸디다균이 증식하면서 나타납니다. 악취는 그다지 심하지 않지만 냉이 증가하고 치즈같은 냉이 나오기도 합니다. 외음부가 빨개지고 심하게 가렵고 항진균제로 치료하게 됩니다. 

카네마졸질정

트리코모나스질염 : 질트리코모나스원충이라는 기생충으로 인한 염증입니다. 잠복기간은 5일~1달정도, 성관계로 감염되는 경우가 많지만 타월공유, 욕실 등으로 감염되기도 합니다. 

소양감과 외음부가 빨개지는 증상이 있고 악취가 나며 노르스름한 거품이 있는 냉이 증가합니다. 남성에게도 나타나지만 자각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항원충제 투여로 치료하게 됩니다. 


세균성질염 : 상재균이 이상번식하면서 발생하는데 칸디다균, 트리코모나스균 모두 검출되지 않습니다. 면역저하나 임신으로 호르몬균형이 무너지는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발생한 상재균이 다른 기관으로 침입해 자궁내막염, 난관염 등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가렵거나 외음부가 빨개지는 일은 없지만 물같은 냉이 증가하고 아랫배가 아픕니다. 여러 균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약은 없고 질세정을 하면서 치료하게 됩니다. 



위축성질염 : 폐경으로 에스트로겐이 분비되지 않거나 여성호르몬균형이 무너지면서 질 기능이 쇠퇴하면서 질 안이 건조해지고 위축되면서 쉽게 감염됩니다. 

외음부 가려움과 통증, 출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스트리올질제를 사용하거나 항생제, 항히스타민제 등을 사용해 치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네마졸질정

위와 같이 크게 4가지로 질염 종류 구분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칸디다질염 증상 일 경우에 주로 사용하게 되는 카네마졸질정 관련해 살펴보겠습니다. 


칸디다질염 발생원인은 감기, 피로, 스트레스 등 일상생활속에서의 면역기능 저하, 호르몬변화, 항생물질, 임신, 당뇨병 그리고 너무 꽉 끼는 옷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칸디다질염 증상은로는 질과 그 주변의 가려움, 점도가 높고 희거나 유백색 냉, 질이 찌릿찌릿한 자극과 열감이 있으며 외음부의 발진과 발적, 배뇨시 통증, 성관계시 통증 등이 있습니다. 

카네마졸질정


이러한 증상을 나타내는 칸디다질염 치료제인 카네마졸질정 100mg , 동광제약의 제품으로 흰색의 장방형 질정제입니다. 일반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요즘은 중국 등에서 많이 구입해가서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네마졸질정 성분은 클로트리마졸 100mg입니다. 곰팡이균에 의한 질염치료, 광범위 항진균제로 칸디다뿐만 아니라 트리코모나스 질염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네마졸질정 100mg 용법 및 용량은 성인이 보통 1회에 100mg 1정을 연속 6일간 취침시 가운데 손가락이 끝까지 들어갈 정도의 깊이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효과를 빨리 보고 싶다면 성인이 1회 200mg 즉 2알을 연속 3일간 취침시 질 안으로 깊숙하게 삽입해야 합니다. 


주의점으로는 임신 1기에 사용하게 되면 자발적 유산의 위험이 있고 수유 중인 경우는 모유를 통해 약의 성분이 아기에게 전달될 수 있어 모유 수유를 중단해야 합니다. 

카네마졸질정

그리고 생리 중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탐폰, 질 내 세척, 세정제 등의 제품 사용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카네마졸질정

부작용으로는 저혈압, 두드러기, 생식기 가려움, 화끈거리는 열감, 출혈,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며칠 사용하다가 좋아진 듯 해도 가능하면 6일간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마졸질정 비롯한 질정은 질 속으로 깊숙이 넣어야만 체온 때문에 녹아서 질벽을 골고루 습윤하여 치료효과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녹은 액체상태로 이물질과 세균들과 함께 배출되게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