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옷에 파운데이션 얼룩 지우는 간단 요령 

옷을 갈아입거나 하다가 특히 목 부분에 파운데이션 묻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또는 열심히 퍼프로 두드리다가 떨어뜨린다거나 이런저러한 이유로 의외로 옷에 파운데이션 묻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이런 얼룩은 어떻게 빼면 될까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어느 집에나 있을법한 재료들로 파운데이션 자국을 업애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클렌징오일, 스킨, 샴푸 이 세가지를 가지고 파운데이션 자국 지워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미리미리 방지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1. 클렌징오일로 파운데이션 자국 지우기 

우선은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 사용하는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에 화장을 지울 때 쓰는 클렌징오일 있다면 사용해 보겠습니다. 옷에 자국이 생긴 부분에 클렌징오일을 한펌프 정도로 떨어뜨려서 오염자국이 떠오를 때까지 손가락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얼룩 뒷부분에는 수건 등을 미리 받쳐 두어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서 클렌징 오일이 옷에 잘 스며들어서 화장품 자국이 지워지면 물로 오일을 잘 헹궈내서 빨면 됩니다. 



2. 스킨으로 파운데이션 자국 지우기 

여기서도 먼저 자국을 지워야 할 부분의 안쪽에 미리 수건 등을 대 놓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서 얼룩 부분에 통통통 두드려 줍니다. 


어느 정도 오염이 연해졌다 싶으면 젖은 수건으로 두드려 준 후 빨면 됩니다. 옷 상하지 않도록 비비거나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화장솜으로 톡톡 두드려 주소 젖은 수건으로 두드려 줘야 합니다. 

3. 샴푸로 파운데이션 자국 지우기 

마지막 방법은 샴푸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워야 할 부분의 안쪽으로 수건을 대 놓고 시작하겠습니다. 얼룩 생긴 곳에 샴푸 몇 방울 떨어뜨려서 손가락을 뱅글뱅글 돌리면서 옷 속으로 스며들어가게 해 줍니다. 

이 방법은 비벼 빨아도 괜찮은 옷에 써야 하는데 이렇게 샴푸로 어느 정도 얼룩 제거가 되었다면 옷감끼리 비벼가면서 빨아줍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옷감이 상할 수도 있고 스킨이나 클렌징오일만큼 깨끗하게 제거 되지는 않지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로 정리가 되긴 합니다. 



또는 집에 화장퍼프 등을 빠는 전용 세제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화장퍼프나 브러시 전용 세제는 파운데이션 제거 효과가 더욱더 좋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