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여자태음인특징 및 음식궁합 

사상체질 중에서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체질이라는 것이 바로 태음인이라고 합니다. 어떤 성향과 성격 그리고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음식과 잘 맞고 맞지 않는지 음식궁합 소개합니다. 



여자태음인특징 중 신체적 특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얼굴은 원형 또는 타원형이며 이목구비가 크고 입술은 두꺼운 편입니다. 체격은 큰 편으로 근육과 골격이 발달되어 있고 보통 키와 몸집이 큰 편입니다. 

특히 손발이 크고 허리가 굵은 편으로 상반신 보다는 하반신이 더 건강하고 튼튼한 편입니다. 따라서 당당하고 묵직한 느낌이 드는 사람이 많습니다. 여성은 미인이 많지만 애교가 없습니다. 


성격적인 특징으로는 마음이 넓고 활동적이며 집착과 고집이 있지만 어른스러운 편입니다. 본심을 좀처럼 드러내지 않으며 욕심이 있고 교만한 부분도 있지만 겁쟁이이기도 합니다. 


가족, 가정 등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편이라 사회생활에서도 공사 구분없이 조직을 가족같은 분위기로 이끌려고 하는데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부터 말수가 적고 몸을 움직이기 보다는 게임등을 즐기는 편으로 의심도 강합니다. 조심성과 주의력이 깊으며 보수적으로 변화를 싫어합니다. 따라서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자신의 고유 업무 이외는 흥미가 없습니다. 


목소리는 약한 탁한 편이며 음치가 많고 피곤하면 가슴부분이 답답해진다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에 편식은 없으며 담백한 음식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여자태음인은 한번 게으름을 피우면 끝도 없이 게으름을 피우기도 합니다. 


건강적인 면으로는 심장, 대장, 피부기능이 약하고 땀을 많이 흘립니다. 냄새를 잘 맡으며 여성은 특히 겨울이 되면 손발이 잘 트는 치질이 많습니다. 


태음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은 급성폐렴, 기관지염, 천식, 심장병, 고혈압, 종기, 두드러기, 알레르기, 대장염, 치질, 변비, 노이로제, 감기, 맹장염, 황달 등이 있습니다. 



여자태음인 럭키컬러는 흰색 또는 연한 색이 잘 어울립니다. 이런 색을 가지거나 입거나 하면 힘이 나지만 빨강, 보라색 등은 힘을 빠지게 합니다. 이 사람과 잘 맞는 운동은 웨이트트레이닝, 조깅 이며 잘 맞는 직업은 사업가,정치가, 공무원입니다. 

여자태음인특징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음식궁합 어떨까요? 


기본적으로는 식욕이 왕성하고 편식이 없는 편입니다. 

몸에 맞는 음식은 소고기, 우유, 버터, 치즈, 간유, 문어, 장어, 대구, 미역, 다시마, 김 등의 해조류. 배, 감, 호두, 은행, 고구마, 잣, 자두, 땅콩, 매실, 살구, 무, 도라지, 연근, 버섯, 당근, 고사리, 콩, 율무, 숙주, 두부, 깨, 수수, 현미, 녹차, 영지차 등이 있습니다.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은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인스턴트식품, 통조림, 계란, 닭고기, 염소고기, 사과, 돼지고기, 꿀, 설탕, 화학조미료 입니다. 

여자태음인의 보양식은 편식은 없지만 과식의 우려가 있어 식사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철의 음식을 담백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소고기는 부종에 좋습니다. 

녹용은 뼈를 튼튼하게 하므로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잣과 호두는 폐와 기관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