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연말연초에 모임들이 많아지죠. 

그럴때 진짜 여태 머 입고 다녔는지 입을 옷도 없고...

그렇다고 그럴때마다 새로 옷을 살 수도 없고...

그럴땐 악세사리를 살짝살짝 바꿔서 변화를 주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의 크고 화려하지만 뭔가 싸 보이는 악세사리에서 

이제 조금은 우아한 듯, 청초한 듯, 분위기 있는 그런 악세사리에 눈이 가고 손이 가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그렇게 악세사리만 보면 예쁜데, 그

게 내가 귀에 걸고 목에 걸고 하면 왠지 얼굴하고 안 맞는 듯하고 얼굴만 동동 뜨거나 

악세사리만 동동 뜨는 그런 경험 없으세요?


그런 위험을 미리미리 방지하기 위해 얼굴형에 어울리는 악세사리를 먼저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면서 내 컴플렉스는 감춰줄 수 있는 악세사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동그스름한 얼굴

귀여워보이고 어려보이는 장점이 있는 동그란 얼굴은 

악세사리에 따라 아이처럼 보이기도 하고 살쪄보이기도 하는 위험이 높습니다. 

그런 동그란 얼굴은 드롭형태나 세로로 길게 늘어지는 참이 연결되어 있는 목걸이를 하게되면 

얼굴의 둥근 곡선을 완화시켜 보일 수 있어요. 

체인이 긴 것이나 세로로 긴 참이 연결되어 있는, 

어쨌든지간에 <세로>를 의식한 악세사리를 함으로서 산뜻한 얼굴을 보일 수 있습니다. 

목에 쪼이는 듯한, 짧고 목에 딱 맞는 디자인의 목걸이는 동그란 얼굴을 강조하니까 무조건 피하세요. 

귀걸이 또한 긴 드롭형을 추천합니다. 



긴 얼굴

동그란 얼굴과는 반대로 세로선을 강조한 악세사리는 피해야합니다. 

귀걸이는 조금 작은 듯한 참이 하나 달랑거리는 정도이거나 동그란 실루엣의 귀걸이를 선택하세요. 

목걸이 또한 가능한한 긴 것은 피하세요. 

2중, 3중의 진주목걸이나 약간 거칠어 보이는 듯한 목걸이를 해서 목 부분에 시선이 가도록 해 주세요. 



사각턱의 얼굴

사각턱이 강조되는 얼굴은 사실 악세사리를 선택하는데 가장 어려운 얼굴형이에요. 

턱이나 광대뼈가 강조되지 않도록 악세사리도 각이 진 제품은 피하셔야 합니다

귀걸이나 목걸이 모두 동그란 진주, 그것도 알알이 박혀 있는 제품이 아니라 

한두알 정도로 심플한 악세사리가 품위있고 세련되게 연출해 줍니다. 

특히 목걸이는 참이 세로로 두세개정도 연결되어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홑꺼풀이나 입술이 얇은 얼굴

차가운 인상을 주는 얼굴이죠. 쌍꺼풀 없는 눈과 입술이 얇은 사람은 아무래도 쿨하고 차갑게 보이는데요 

이런 얼굴의 사람은 악세사리가 조금 큰 제품이나 컬러감이 있는 악세사리로 밝은 인상을 주도록 하세요. 

실버나 차가운 계열의 색이 있는 악세사리는 차가운 이미지를 더 강조하게 됩니다. 




쌍꺼풀이 진한 얼굴

쌍꺼풀이 진한 사람은 화려하고 진한 인상을 주게 되는데요, 

이런 얼굴은 사실 악세사리까지 화려하면 사람이 조금 천박해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장식이 적은, 아주 심플한 악세사리로 인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금이나 꽃무늬, 반짝반짝 빛나는 악세사리는 경우에 따라 너무 화려하게 눈에 띠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심플하고 수수해 보이는 악세사리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베이비페이스

베이비페이스, 동안은 누구나 부러워하지만 역시 동안인 사람 나름대로 고충도 있겠죠. 

너무 애 같아 보인다는 점... 

가끔은 어른스러움을 연출해야 하는 상황속에서는 금으로 된 조금 큰 악세사리를 착용함으로 

애기같은 얼굴을 커버해야 합니다. 


물론 그날의 패션코디와도 잘 맞아야하고, 헤어스타일과의 균형도 중요합니다만, 

오늘은 우선 그런 것은 배제하고 얼굴형과 인상에 어울리는 악세사리를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악세사리를 먼저 골라놓고 옷을 선택하고 헤어스타일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하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