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얼굴크기 재는법 평균길이 




혹시 얼굴크기 재 본 적 있나요? 그냥 전체적으로 봐서 얼굴이 크다 작다 또는 넓다 좁다 등의 느낌만으로 볼 뿐이지 줄자들고 직접 재어 본 적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특히나 얼굴크기 작은 것을 선호하기는 하는데요, 작으면 비율이 더 좋아보이기도 하고 옷을 입어도 더 멋있게 소화시키는 플러스적인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평균 얼굴크기 라는 것이 있겠죠? 한국 남자 평균 얼굴의 길이는 24cm, 폭은 15.5cm, 한국 여자 평균은 길이는 22cm, 폭은 14.5cm 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조금 작은 체구인 일본인의 경우는 이 얼굴크기 18세에서 34세의 청년기 남자의 경우는 길이는 23.19cm, 넓이는 16.08, 여자는 21.80cm, 넓이는 15.33cm라 합니다. 


나이가 좀 들어서인 60세에서 84세까지의 일본남자 얼굴크기 로는 길이 23.08cm, 넓이는 15.84cm, 일본여자는 길이 21.72cm,  넓이는 15.20cm 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평균적인 길이와 넓이의 얼굴크기 줄자대고 그냥 재면 되는 걸까요? 우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재야하는지 등의 재는법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우선 얼굴 길이는 이마의 헤어라인에서 턱까지를 잽니다. 줄자도 괜찮고 30cm자도 괜찮습니다. 코나 입술 등 입체적인 부분을 포함하지 않고 헤어라인에서 턱까지를 바로 점으로 연결해서 잽니다. 

얼굴 넓이는 왼쪽 귀과 오른쪽 귀 시작되는 부분까지의 길이를 직선으로 잽니다. 그런데 이게 맘 먹은대로 잘 재어지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잘 서 있을 수 있는 책 두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 두권 세워놓고 얼굴을 넣어서 양쪽 귀 앞쪽, 광대뼈가 살짝 나올 정도까지로 책을 붙이고 얼굴을 빼 줍니다. 그리고 그 책과 책 사이의 길이를 재면 됩니다.  

이런방법 저런방법 다 귀찮다, 얼굴크기 대강 한번 알아보자 싶다면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해서 재 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얼굴둘레를 재는 것으로 두루마리 휴지 4칸은 작다, 5칸은 보통, 5칸 이상 큰편입니다. 



구체적으로 얼굴크기 말고 둘레를 자로 잰다면 남자는 56~57cm, 여자는 54cm 정도로 나옵니다. 

작으면 좋겠지만 작기만 하다고 또 무작정 좋기만 한 것은 아닐테니 얼굴크기 재는법 따라서 재어 보았을 때 좀 크게 나온다고 속상할 필요는 없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