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꿈 불상 꿈, 절 꿈 해몽
오늘은 불교와 관련된 여러가지 상황과 물건들을 꿈 속에서 봤을 때 어떤 해몽 할 수 있을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무엇일까요? 물론 생각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은 불상 생각을 할 듯 합니다. 그리고 그 불상과 함께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 앞에서 합장 하고 계실 스님입니다. 오늘은 이들과 관련되어 꿈을 꿨을때는 어떻게 해석하면 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 속에서 나타나는 스님은 당신이 뭔가를 바라고 있다는 희망과 소망, 그리고 귀인을 의미하기도 하고 우울과 죽음, 고독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절 의미는 수도원이나 교회 등의 종교기관과 연구소, 학원, 정신병원, 요양원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자기 자신이 스님이 되는 꿈
원하던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길몽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하게 되며 추진하던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성공을 향하고 몸이 아팠다면 회복, 쾌유의 징조가 있겠습니다.
● 절에 가서 불경을 읽었다면
병에서 회복될 것이며 평소 고민거리와 걱정하고 있던 일들이 해결되면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벗어버릴 수 있게 됩니다.
● 스님에게 시주했다면
시주를 많이, 크게 할 수록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 부탁하거나 청원할 일이 더 많거나 큰 일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주가 흰쌀이 아니라 잡곡이었다면 시험에서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 나이든 스님꿈 꾸었다면
지금까지의 고민과 걱정이 해결되게 될 것입니다. 이로서 정신적으로 힘들어했던 것에서 벗어나 성숙해 질 것입니다. 특히 큰 스님이었다면 귀인을 만나고 바라던 일을 이룰 수 있으며 가정이 평안해 질 것입니다.
● 법당, 절 안에서 기도하고 있었다면
지금 하고 있는 고민과 문제가 해결되면서 순조롭게 일이 풀려 나가게 될 것 입니다. 병의 완쾌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 집 안으로 스님이 들어왔다면
이는 흉몽입니다.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고 환자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집 안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생하고 인내해야 합니다.
● 스님에게 물건을 받았다면
특히 불경을 받았다면 앞으로 학문적으로 성공해 인정받고 사회적 출세를 할 수 있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쥐어주는 것을 잘 받았다면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나거나 구사일생을 할 수 있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또한 염주를 받았다면 특히 재물복이 좋아지게 되어 재물과 먹을 거리가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 스님과 함께 떠나는 꿈을 꾸었다면
신체적으로 우환이 있을 것입니다. 질병을 얻을 수 있을 것을 의미하므로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 불상 앞에서 절하고 춤을 추었다면
사회적으로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되는 기반을 닦게 됩니다. 그리고 그 부처님을 향해 절을 했다면 큰 재물과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염불도 외웠다면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소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불상에 절을 한 후 향을 피우는 꿈이었다면 손아랫사람 또는 자식이 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절에서 물을 먹었거나 목욕을 했다면
학교나 공공기관, 회사 등에 취직을 바라고 있었다면 그 소원을 이룰 수 있는 입학과 합격 등에 좋은 길몽입니다.
● 살아있는 부처님에게 절 하는 꿈 꾸었다면
정신적, 물질적 소원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부처님의 가호 아래 바라는 것이 모두 이루어지는 소원성취의 길몽입니다.
● 오래된 절 고찰로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면
학문과 관련되어 있는 사람은 그 일에 더 몰두할 수 있게 되며 시험에 합격해서 입학과 취직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금으로 만들어진 불상 또는 금향로 등을 훔치는 꿈이었다면
마음 속의 근심과 걱정이 해결되고 경제적인 상황이 좋아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횡재와 합격 승진 등을 상징합니다.
● 불탑 또는 불상 세우고 만드는 꿈 꾸었다면
가정이 화목해지고 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리면서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는 운수대통하는 길몽입니다.
● 많이 모여 있는 스님꿈 꾸었다면
당신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명예롭고 영예로운 임무나 자리에 뽑히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