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쇄골 아래 통증 원인 




어깨가 결리고 아픈데 사실 이때는 어깨만 아픈 것이 아니라 어깨와 연결되어 있는 쇄골이 어깨에 부담을 주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어깨결림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우리 몸 자체가 비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가 어깨와 팔 사이에 있는 쇄골이 비뚤어져도 어깨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쇄골 아래가 아프다고 느껴지는 경우 이는 대부분 어깨통증, 어깨결림이 연장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쇄골은 몸 좌우에 걸려있는 골격으로 양 팔의 움직임에 깊게 관계되어 있으면서 몸의 좌우 균형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쇄골 아래 통증 나타나게 되는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크게 3가지로 나누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쇄골 통증 원인은 어깨의 염증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 어깨결림 등의 연장선으로 나타나는 통증이 있습니다. 쇄골 그리고 쇄골 아래 통증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어깨결림, 어깨통증 개선치료로 이 통증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는 목 즉 경추 뒷부분 근육이 심하게 긴장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쇄골 아래에서 통증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경추헤르니아 즉 목디스크 등의 신경이 원인이 되어 쇄골 아래 통증 나타나기도 합니다. 쇄골주변의 흉곽출구라 불리는 신경과 혈관이 지나는 길에서 신경과 혈관을 압박을 받아 여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 중 하나가 쇄골 아래에서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암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암 종양으로 압박을 받아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방산통이라고 해서 환부와는 관계가 없는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쇄골 아래 통증 느끼기도 합니다. 



쇄골 아래 근육에는 대동맥에서 나오는 상완신경총, 쇄골하동맥, 정맥 등 많은 혈관이 지나는 곳입니다. 그래서 정맥의 순환쪽에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정맥순환부전으로 인한 부종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쇄골 아래 부분의 통증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심해지면서 물건을 들거나 기침을 심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쇄골 골절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디 부딪히거나 한 적은 없는지도 다시 잘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