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여름 잘 지내셨나요? 

눈에 보이는 곳은 대강대강 청소했는데 눈에 보이지 않는 곳 청소는 어떻게 하셨나요? 




그렇찮아도 물을 사용해 습기 가득한 세탁기안에 장마철 보내면서 얼마나 많은 곰팡이가 슬었을까요? 

오늘은 이런 세탁기 속 곰팡이 및 더러움 청소하는 세타긱 청소방법 알려드립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을때는 세탁기 청소 반드시 해 주세요.

1. 탈수시 이상한 소리가 계속 난다. 

2. 탈수 자체가 안된다. 

3. 빨래할 때 물이 안 모인다. 

4. 탈수쪽은 괜찮은데 세탁시의 상태가 별로다. 

5. 세탁기에서 물이 샌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이것은 세탁기가 고장날 것 내지는 조만간 고장날 것이라는 사인이기도 합니다. 

우선 집에서 세탁기 청소부터 해보세요. 


세탁기는 곰팡이가 가득한 곳. 

세정능력이 뛰어난 세제를 사용해 깨끗하게 빨래를 마무리해 주는 곳이라 생각해 항상 깨끗한 곳이라 생각하기 쉬운 세탁기. 

그런데 그 세탁기에서 방금 나온 옷의 냄새가 안좋았던 경우 없나요? 그 원인 중 하나가 세탁조 곰팡이입니다. 

사용중일 때는 세탁기내 습도가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환경입니다. 

따라서 옷에 이상한 냄새가 남은채 빨래가 끝나버리게 됩니다. 




세탁기 속 곰팡이 및 더러움 청소, 세탁기 청소방법 

1. 산소계 표백제, 과탄산나트륨 사용

시판되고 있는 세탁조클리너 중 염소계 타입으로 세탁조를 청소해도 바람직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산소계 표백제를 활용해보세요. 물10l에 100~150g 세제를 넣어 사용해보세요. 


2. 목욕이나 반신욕하고 남은 미지근한 물 이용

40~50도정도 되는 물로 세탁기를 청소하면 더러움이 잘 빠지게 됩니다.  세탁조 가득의 위치까지 물을 넣어 주세요. 


3. 세탁 코스만으로 세탁기를 돌린다. 

세탁기를 돌리기 전에 오물을 거르는 망을 제거하고 배수가 되지 않도록 반드시 세탁 설정으로 세탁기를 돌려 주세요. 

5~6분가 돌리면 쓰레기나 오염이 떠오르면 건져내 주세요. 다시 5~6분 세탁코스로 돌리고 2~3시간 그대로 놔두세요. 이때 효소의 힘으로 곰팡이나 오염이 점점 떠오르게 됩니다. 


4. 세탁코스 

2~3시간 방치해 둔 세탁기를 다시 세탁코스로 5~6분 돌리고 뜬 오물을 건져냅니다. 

그리고 망을 설치하고 헹굼, 배수, 탈수까지 해주세요. 종료후 바닥에 오물이 남아 있는 경우는 티슈로 잘 닦아내고 세탁망에 쌓인 오물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다시 세탁, 헹굼, 배수, 탈수 순서로 세탁기를 돌려주면 이제 세탁기 청소 끝입니다. 




세탁기 청소는 1~3개월에 한번 정도씩.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세탁기 뚜껑을 열어놔 주세요. 

이로서 세탁기가 건조되어 곰팡이가 덜 생기게 됩니다. 


세탁기 속 곰팡이 및 더러움 청소하는 세탁기 청소방법 이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