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있어도 땀 흘리는 계절 여름이 다가옵니다만, 여름만 있는건 아니잖아요~
운동하면서 흘리는 땀말고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좋은 이유 즉 사우나 효능 어떤게 있을까요?
사우나 효능 및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좋은 이유
1. 피부트러블 개선
깨끗한 피부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면 스팀사우나 권해봅니다.
숨쉬기 힘들만큼의 더위가 아닌 40도전후의 실내에서 습도가 100%에 가까운 곳에서의 사우나입니다.
몸에 부담감도 적어 사우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땀을 빼면서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은 땀샘이 기능해
본래 피부가 가지고 있는 천연보습인자를 함유한 질 좋은 땀을 충분히 낼 수 있어요.
피지선도 활성화되어 모공 깊숙이 박혀 있는 더러움과 오래된 각질이 잘 벗겨지면서
여드름 개선과 건강한 피부를 손에 넣을 수 있어요.
2. 불면증 해소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운동하고 난 후 의 피로감이 있어
불면증에 힘들어하는 사람도 자연스럽게 잠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몸에 쌓여있던 노폐물등이 땀고 함께 밖으로 배출되어 숙면도가 높은 질 좋은 잠을 잘 수 있어요.
피곤한데도 잠이 잘 안온다는 사람은 사우나를 해 보세요.
3. 디톡스효과
사우나 효능 중에서는 높은 디톡스효과를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땀을 쭉 빼는 것으로 유해물질이나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이죠.
만성피로나 어깨 및 목의 통증, 편두통 원인은 몸에 쌓인 유해물질 이나 독소에 의한 것으로
불규칙한 생활이 계속되면 신진대사기능이 저하되고 몸에 쌓이게 됩니다.
디톡스로 몸의 기능이 활성화되면 냉증이나 붓기도 해결되고 신진대사가 상승하면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바뀌기도 합니다.
4. 정신균형의 정돈
사우나 안에서 발생하고 있는 증기에는 높은 마이너스이온효과를 얻을 수 있어
기분이 편안해지는 상태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우울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민거리가 있다면 사우나에 가서 디톡스 효과와 함께 정신안정효과를 얻어보세요.
5. 수족냉증 해소
많은 여자들의 고민거리인 수족냉증.
체온이 낮으면 면역기능 또한 저하되어 여러가지 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내장부터 따뜻하게 몸을 데워볼 수 있어요. 사우나에는 피부를 따뜻하게 할 뿐 아니라
몸의 깊은 곳에서부터 따듯하게 데워주면서 냉증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효과
사실 사우나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수분이 빠지면서 체중은 줄 수 있지만 지방이 빠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사우나를 하면서 혈행이 좋아지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계속적으로 이용하면 지방연소가 쉬운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사우나 효능 높이는 방법
1. 사우나 들어가기 전
과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음식물을 소화시키기위해 위로 혈액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때 사우나를 하면 혈액이 몸 전체로 분산되기 때문에 몸이 않좋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을 많이 흘려 탈수증상이 올 수 있으니 들어가기 전에 250ml정도의 수분보급을 해 주세요.
2. 사우나 들어가서
건강효과를 실감하기 위해서는 10~15분 정도가 좋습니다. 너무 오래 하면 피곤해집니다.
또한 60도 전후의 원적외선사우나에서는 원적외선효과로 몸 깊은 곳부터 몸을 데우는 효과가 있으며
온도가 낮아도 천천히 땀을 낼 수 있습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내는 비결은 우선 수분을 먼저 보급하세요. 250ml정도가 좋습니다.
그 이상의 양을 마시면 내장에 부담이 가니 사우나할 때는 중간중간 수분보급해 주세요.
호흡은 천천히, 그래야 많은 산소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숨을 내뱉는 것에 집중하세요.
3. 사우나 후
나온 후에는 몸을 차갑게 식히면 혈액순환을 단련할 수 있어 신진대사가 상승됩니다.
냉수샤워나 찬욕조등을 이용해 체온을 내려주세요. 그 후 미네랄워터등으로 수분을 보급합니다.
알콜은 수분을 빼앗으니 피하시구요.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좋은 이유 여섯가지와 사우나 효능 높이는 방법 알아봤는데요,
이열치열이니 한번 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