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벌레 꿈 관련 해몽 38가지 

벌레가 나오는 꿈해몽

벌레를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싫어하는 사람의 수가 더 많을텐데요, 꿈에 나온 벌레는 과연 어떻게 해몽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사실 해몽보다 더 중요시해야 할 것은 그 꿈을 꾼 현재 당신의 심리 상태 일 수도 있습니다. 

 

 

꿈 속의 벌레가 상징하는 것은 번거롭고 사소한 일이나 사람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자면 당신에게는 별 의미없는 콤플렉스, 불안, 초조함이나 정신적이고 신체적인 피로감 등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미래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 해몽 또한 알아보면 좋겠죠? 

 

 

목차

벌레 크기, 수에 따른 꿈 해몽 

벌레 상황에 따른 꿈 해몽

몸과 관련된 상황 

벌레의 종류에 따른 꿈 

벌레의 색깔에 따른 꿈

 

1. 벌레 크기, 수에 따른 꿈 해몽

큰 벌레 꿈 

심적인 부담감이 큰 심리 상태를 의미합니다. 인간관계에서의 스트레스, 여러 상황에서의 부담감과 정신적인 긴장감과 그로 인한 피로 등이 나타난 꿈일 수 있습니다. 

 

한마리의 벌레 

어떤 벌레든지간에 꿈 속에서 한마리만 나왔다면 이는 당신이 아주 사소한 불안으로 인해 힘들어할 수 있다는 상징입니다. 평소라면 별 문제없이 해 나갈 수 있는 일에서도 실패나 실수할 수 있고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무당벌레꿈해몽

많은 벌레가 우글거리거나 나온 꿈 

한마리 꿈과는 달리 당신이 많이 피곤하고 힘든 상태를 암시합니다. 자신은 별일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어도 심신 모두 피로에 지쳐 있어 이대로 방치하면 병이 날지도 모르겠습니다. 

 

거대하게 큰 벌레 꿈 

심적인 부담감이 큰 상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간관계와 일과 관련된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일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라이벌이 나타날 수 있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보는 벌레 꿈해몽 

이때 특히 무섭고 싫고 징그럽다는 느낌이 들었다면 실생활에서도 그런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을 듯 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죽은 벌레 보는 꿈 

이미 죽어있는 벌레가 꿈에 나왔다면 이는 당신의 문제와 콤플렉스, 스트레스가 풀리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운한 마음이 드는 일이 생기게 될 듯 합니다. 

 

2. 벌레 상황에 따른 꿈해몽

벌레에 물리는 꿈해몽 

이는 마음의 상처를 의미하기도 하고 당신이 지금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르는 심리 상태를 의미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금 당신은 자신의 힘과 노력을 쓸데없이 낭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녹색벌레 꿈

벌레가 내 피를 빨아먹는 꿈 

문제나 고민으로 인해 상당히 피곤한 상태일 수 있으며 앞으로 이런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이 원인이 되어 많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느끼게 될 일이 생기겠습니다. 

 

벌레가 몰려드는 꿈 

갑자기 여기저기서 벌레가 나 자신쪽으로 몰려드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당신은 해결할 수도 있는 작은 문제를 그냥 방치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경고를 주고 있습니다. 빨리 손쓰지 않으면 점점 더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방에 벌레가 나오는 꿈해몽 

방에 벌레가 있는 꿈을 꾼 당신은 지금 심적으로 많이 불안한 심리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일상생활이나 인간관계에서의 고민으로 불안감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벌레가 있는 꿈

금전적인 면에서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수입이 줄어들 수 있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한동안 복권이나 내기, 투자 등은 피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벌레를 죽이는 꿈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완전히 죽이지 못했다면 한동안은 계속 콤플렉스로 인해 힘들어하게 될 것입니다. 

 

벌레를 먹는 꿈

지금 상태를 개선하려고,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끝까지 잘 맛있게 먹었다면 지금까지 당신을 방해하고 있던 일들이 해결되고 좋은 쪽으로 일이 진행되게 될 것입니다. 

 

다만 끝까지 못 먹고 토하거나 뱉어내거나 했다면 앞으로도 한동안 당신이 힘들어하는 지금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벌레가 나오는 꿈
\

입 안으로 벌레가 들어오는 꿈 

실제 상황이라면 침을 뱉고 난리가 날 일이지만 꿈 속에서는 길몽입니다. 좋은 정보가 들어오게 될 암시입니다. 다만 그냥 가만히 있는다고 정보가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 정보를 얻게 될테니 인간관계에 충실해 지시기 바랍니다. 

 

벌레를 쫓아가는 꿈

사소한 일에 얽메여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별로 중요하지 않거나 작은 일에 너무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심리 상태일 수 있습니다. 

 

벌레를 키우는 꿈해몽

당신의 콤플렉스와 단점을 제대로 컨트롤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거북한 사람과의 관계도 호전될 수 있는 방법을 아마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부화하는 꿈해몽벌레가 알 낳는 꿈

벌레가 알을 낳는 꿈

투구벌레, 나비, 무당벌레 등이 알을 낳는 꿈이었다면 행운을 상징합니다. 밝은 미래를 기대해도 됩니다. 다만 징그럽고 무서운 벌레가 알을 낳는 꿈이었다면 어떤 문제에 휘말리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3. 몸과 관련된 상황 

건강이 많이 상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상당히 심하게 쌓여 있을 수 있습니다. 

 

코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풀어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부담감으로 느끼고 있던 일들이 해소되며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은 쪽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귀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당신과 관련된 좋지 못한 소문이나 당신이 잘못 생각하고 있던 일들이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귀에서 벌레가 나올 때 통증이 있었다면 그 상태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리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일상생활과 관련된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불안감에서 해방될 것으로 보입니다. 

 

 

벌레가 몸 속으로 들어오는 꿈 

귀를 통해 들어왔다면 당신에 관한 나쁜 소문이 퍼지게 될 수 있습니다. 코로 들어왔다면 의욕을 잃게 되고 감이 떨어지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입으로 벌레가 들어왔다면 기쁜 정보, 소식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4. 벌레 종류에 따른 꿈해몽 

송충이 꿈 

지금 당신은 자신의 모습을 바꾸고 싶어하는 마음이 큰 심리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관계 등의 성적인 것에 잠재적으로 혐오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또 다른 의미로는 심신의 피로와 병에 걸릴 수 있을 확률이 있다고도 풀이할 수 있습니다. 

송충이 꿈 해몽
\

바퀴벌레 꿈

꿈 해몽에서 바퀴벌레는 콤플렉스를 상징합니다. 따라서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당신이 자신의 콤플렉스와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죽이려다가 실패했다면 이는 누군가가 당신의 약점을 잡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퀴벌레가 우글거리는 꿈 꾸었다면 이는 계속해서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거미꿈

라이벌이 나타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독거미였다면 생각지도 못한 사건 사고가 생겨 위험해질 수도 있습니다. 

 

무당벌레꿈

당신 몸이나 옷에 무당벌레가 앉아 있었다면 아주 큰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사마귀꿈

공격성이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남성에게 공격적이 되어 충돌하고 문제가 생기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구더기꿈 

큰 병은 아닐 수 있지만 컨디션이 나빠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나비꿈 

꿈 속에서의 나비는 인생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좋은 곳으로의 이직, 이사, 스펙을 쌓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애에 있어서도 좋은 징조를 나타내며 나비가 많이 나왔다면 이는 주변 사람들과의 교류가 많아지면서 좋은 인연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개미꿈 

근면함을 상징하는 개미는 성실한 노력을 의미합니다. 당신 속에 뭔가를 이루기 위한 힘은 충분히 있습니다. 따라서 포기하지 말고 끈기있게 계속 도전하라는 암시입니다. 

 

모기꿈해몽

얼핏 보기에는 사소해 보이는 일이 후에 많이 귀찮고 힘든 일을 초래할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많이 피곤해질 것입니다. 특히 모기가 당신 주변에서 계속 날아다니고 있다면 이는 누군가가 당신에게 지적질을 하게 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리는 꿈이라면 정신적으로 피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네꿈

재물운의 상승과 성공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벌레 나오는 꿈해몽

5. 벌레 색깔에 따른 꿈 해몽

검은색 - 불안감과 절망, 슬픔, 곤란하고 힘든 일을 의미합니다. 

흰색 - 행운과 성실함을 의미합니다. 

빨간색 - 정열적인 사랑을 의미합니다. 다만 어두운 빨간색이라면 병과 부상, 상처를 의미합니다. 

파란색 - 밝은 파란색이었다면 당신의 편이 되어줄 사람이 나타나게 되는 귀인이 생길 것을, 어두운 파란색은 고립을 의미합니다. 

금색 - 큰 행운과 명예를 의미합니다. 

은색 - 안정과 사랑, 풍요로움, 충족감을 의미합니다. 

녹색 - 건강운을 의미합니다. 특히 탁한 녹색은 해결하기 힘든 문제를 암시합니다. 

화려한 여러가지 컬러의 벌레 꿈이라면 행운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벌레 꿈 자체는 콤플렉스와 라이벌, 거북한 사람 그리고 사소한 고민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행운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