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백신접종 예약 및 접종순서 

주변 어르신 중에서는 화이자백신 접종 대상자인 75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는 2차 접종까지 거의 다 맞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는 서서히 그 백신접종 대상자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사전예약기간 및 직접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접종 순서 따른 예약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기간이 있어 이 시기에 백신접종 예약을 해야 하는데 이 또한 연령대별로 접종순서 있어서 그 순서대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이자 백신의 경우는 보관상의 이유로 정해져 있는 아주 한정된 곳에서만 백신접종 맞을 수 있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백신은 근처 의료기관에서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5월27일부터는 이 예약시스템 통해 백신접종 예약 한 후 나타나지않으면 남게 되는 백신 즉 노쇼 백신 현황을 카카와와 네이버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확인 후 잔여백신 당일 신속 예약 시스템으로 당일에 빨리 방문해서 접종할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주변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불안하다고 접종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접종순서 다가올수록 타인의 의향을 묻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는 제 접종순서 오면 바로 백신접종 예약 하고 맞을 생각입니다. 물론 그리고 난 후에도 마스크는 잘 쓰고 다닐 생각입니다. 

기본적인 코로나19 백신접종 접종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반드시 이렇다고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거의 이와 비슷하게 진행 될 것으로 알아두면 될 듯 합니다. 

 

1~3월의 1분기 백신 접종순서는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입원환자, 입소자, 종사자, 코로나19 환자 치료 기관 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정신요양, 재활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였습니다. 

 

 

4~6월까지의 2분기 백신 접종순서는 노인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그리고 60세 이상의 고령자와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장애인, 노숙인 등 시설입소자와 종사자입니다. 

이 2분기 백신 접종순서는 다시 75세 이상자부터 시작되어 백신예약 경우는 5월6일부터 6월3일까지는 70~74세 어르신과 만성호흡기장애인, 5월10일부터 6월3일까지는 65세에서 69세, 5월13일부터 6월3일까지는 60~64세,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교사 등이 접종 대상 됩니다. 

 

3분기가 되어서야 이제 일반 시민들이 백신접종 접종순서 됩니다. 3분기에서도 성인 50~64세 및 만성질환자부터 접종 시작되어 군인과 경찰, 소방 및 사회 기반시설 종사자 그리고 3분기 마지막에 소아, 청소년 교육 및 보육시설 종사자와 18~49세의 성인 순서가 됩니다. 

 

4분기가 되면 2차 접종자, 미접종자 또는 재접종자의 접종순서 순으로 이루어지면서 가을이 되면 기본적으로는 백신접종 일단락은 될 듯 합니다. 

그리고 2분기 백신접종 접수순서에 해당하는 사람들부터 예약 시스템 통한 예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가능하며 본인인증과 개인정보 입력 후 바로 예약이 완료됩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본인인증은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인증을 통해 완료되며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하고 예약버튼 누리면 예약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완료되면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예약확인을 따로 해 볼 수 있습니다. 

집근처에서 백신접종 예약 하기 위해 주변 어느 의료기관에서 가능한지를 찾아봐야 합니다. 의료기관 찬기에서 접종기관을 조회하고 접종대상자 필수정보 제공 확인 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하면 됩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이렇게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및 대략적인 접종순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는 3분기 마지막이 되어야 할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