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마음이 불안할때 극복 

막연하게 불안할때 있지 않나요? 모든 일에 부정적이 되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싶고 그런 경우는 누구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자주 마음이 불안하다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특징 그리고 이런 경우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빨리 그리고 긍정적으로 빠져 나올 수 있는지 극복 방법 소개합니다. 



쉽게 불안해하는 사람의 특징 첫번째는 하고 있는 일이 생각만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을 경우입니다. 직장은 자신의 인간적인 평가가 정해지는 곳이기도 하고 살아가기 위해 돈을 버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이런 곳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면 그 마음이 어떨까요? 나 혼자만 뒤쳐지는 것이 아닐까, 평가가 떨어지고 혼나는 게 아닐까 하는 불안할때 많아집니다. 


그리고 연애도 제대로 안되고 헤어지거나 하면 상실감도 커지며 꼭 연인관계가 아니라해도 인간관계에 고민이 있거나 건강이 나쁠 때도 마음이 불안해집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질 수 없고 장래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서 부정적이 되고 마이너스 결과만 상상하게 되는 것이 바로 마음이 불안할때 특징이 됩니다. 


이런 사람은 한가해서 이런 저런 생각할 시간과 기회가 계속 증가하고그리고 그것이 긍정적이지 않은 방향으로 흐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쉽게 불안해 하는 사람은 고정관념도 강한 편입니다. 여기에 완벽주의자들도 이런 경향의 사람들이며 주변의 시선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자 그렇다면 마음이 불안할때 극복 방법 뭐가 있을까요? 

첫번째는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그것을 종이에 써 내려갑니다. 생각과 원인을 먼저 형태로 만들어 눈 앞에서 정리해 나가야 합니다. 불안할때는 생각을 하는 게 아니라 그 내용을 종이에 써서 형태를 만들어 내서 해소하고 풀어나갈 수 있도록 연결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산책하면서 바깥 공기를 쐽니다. 기분전환 등으로 다른 일에 신경을 돌립니다. 물리적으로 불안할때 자신을 거기에서 멀리 떨어뜨려 놔야 합니다. 

세번째는 친구나 지인에게 상담을 해 봅니다. 원인을 혼자서만 찾으려 하지 말고 주변에 믿을만한 사람에게 불안할때 상담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의외의 해결방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네번째는 운동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서 기분전환을 도모하며 마음이 울적한 것을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몰두해 보세요. 



다섯번째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행복감을 느껴보는 것입니다. 사람이 몰두할 수 있는 행위 중 하나가 식사입니다. 배가 부르면 마음이 충족되고 행복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긍적적이 되니 불안할때 좋아하는 음식을 먹어보세요. 

여섯번째는 우선 그냥 잠을 청해 보세요. 어떤 좋지 않은 일이 있었거나 해서 자꾸 그 생각이 나면 우선 이불 안으로 들어가서 잠을 잡니다. 불안할때 잠이 쉽게 오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초조해하지는 말고 계속 눈을 감고 잠을 청해 보세요. 한번 자고 일어나면 생각이 리셋될 것입니다. 


일곱번째는 심호흡을 하고 냉정해지도록 합니다. 감정적이 되면 슬픔과 초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우선을 심호흡을 깊게 하고 마음을 침착하게 안정시켜 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