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뒤집힘 구분법 4가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렌즈를 끼다보면 가끔씩 이 방향이 맞는 건지, 혹시 뒤집힌 건 아닌지 끼고 있을 때 꺼끌꺼끌한 것이 뭔가 좀 이상하다 느껴지는 경우 없나요? 어떻게 렌즈가 뒤집혔는지 어떤지 확인할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렌즈 뒤집힘 구분법 4가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쉽게 그리고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 역시 손가락 위에 올려 놓아 보는 구분법입니다. 손가락 위에 올려 놓고 옆에서 봤을 때의 모양을 확인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고 초보자들도 편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는 가장자리 테두리부분이 완만한 곡선으로 둥그스름한 그릇처럼 생겼습니다.
그런데 뒤집힌 렌즈는 가장자리 테두리부분이 바깥쪽으로 약간 벌어진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두번째 렌즈 뒤집힘 구별하는 방법은 렌즈의 중간부분을 가볍게 잡아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볍게 잡아보면 뒤집혀지지 않았을 경우는 표면이 부드럽게 그릇처럼 오목하게 접힙니다. 하지만 뒤집어져 있었다면 가장자리가 바깥쪽으로 휘어지게 됩니다.
세번째 렌즈 뒤집힘 구분법은 렌즈 끝부분을 잡아보면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가장자리를 살짝 잡아보면 뒤집혀지지 않았을 경우는 둥그스름하게 안쪽으로 약간 말리듯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뒤집어져 있다면 바깥쪽으로 뻗치는 듯한 모습입니다.
네번째 렌즈 뒤집힘 구분법은 특히 컬러렌즈일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러가 있는 부분의 무늬가 연한 쪽이 안쪽으로 눈에 직접 닿게 됩니다. 컬러있는 부분의 무늬가 진한 쪽은 눈 바깥쪽으로 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 이 방법은 앞뒤가 똑같이 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가능하면 렌즈 뒤집힘 구분은 위의 세가지 방법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잡을 때는 손톱을 세우지 않고 조심해서, 그리고 너무 세게 잡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