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관상 으로 건강 알아보기 

안색이 안좋다며 어디 아프냐, 혈색이 좋네 라는 등으로 우리는 얼굴을 보면서 요즘 건강이 어떤지를 추측하기도 합니다. 당장의 안색이 아닌 관상 으로도 건강운을 타고 났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관상 어떤 것인지를 알려드립니다. 

 

 

눈썹, 인중, 법령선, 귀, 명문, 지각등을 보면서 건강 운세를 점쳐볼 수 있습니다. 

* 무병장수할 수 있는 관상 

귀, 인중, 법령선이 깨끗하게 긴 사람은 무병장수할 수 있습니다. 눈썹은 적당하게 진하고 눈보다 길어야 하며 눈과 눈썹, 눈썹과 눈썹도 약간 떨어져 있습니다. 귀의 가장 윗부분이 눈썹 위치보다 높습니다. 귓불도 길어야 합니다. 인중이 길고 인중을 둘러싸고 있는 식록 즉 코와 입 사이 부분도 혈색이 좋으면 식복이 있습니다. 팔자주름 즉 법령선이 길고 선명하면 오래 산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병약한 관상 

눈썹이 얇고 연하면서 짧고 인중도 짧으면 병약하고 허약한 경향이 있습니다. 눈썹이 짧으면서 중간중간 끊어져 있는 경우도 있으며 눈보다 길이가 짧으며 눈과 눈썹 사이, 눈썹과 눈썹 사이가 좁으면 건강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의 윤곽도 선명하지 못하고 인중이 짧고 선명하지 않습니다. 인중 주변도 얇고, 법령선도 애매하다면 병약할 수 있습니다. 

* 심장, 혈관 등의 순화기계가 약한 관상 

 

 

코와 눈시울 연결하는 부위의 색이 칙칙하고 입술도 선명한 색이 아니고 나쁘며 회색에 가까운 색을 틸 수록 혈액 순환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40대 이상으로 눈이 충혈되어 있거나 흰자위부분에 혈관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의 건강 상태는 혈압상승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귓불이 너무 부드럽거나 색이 칙칙하면 심장이 약할 수 있습니다. 

*  위와 장 등의 소화기계가 약한 관상 

코에 상처가 있거나 검붉은 색을 띠고 있을 수 있습니다. 빨간 점이 있거나 코 자체가 붉은 경우는 급성 소화기계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색이 더 진해지면 질환의 만성화를 의심할 수 있는 건강 상태 일 수 있습니다. 입술 색이 붉고 보라색이 되면 혈액이 탁해져 있고 위가 약합니다. 눈 흰자가 누르스름해지면 만성 위장병, 위궤양의 우려도 있습니다. 여기에 빰에 세로줄이 생겼다면 이 또한 위가 약해져 있을 수 있습니다. 

 

* 호흡기계가 약한 관상 

기관지나 폐가 약한 사람은 얼굴 전체가 창백하고 윤기가 없습니다. 콧망울쪽이 갈색을 띠면 기관지가 약해졌다는 증거입니다. 병이 심할수록 범위도 넓어집니다. 눈썹 주변이 연붉은색을 띠거나하면 만성적인 호흡기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건강 상태입니다. 눈의 흰자위가 하얗다못해 푸른 빛을 띠게 된다면 흉부가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드형